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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 주변 옥외 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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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10-18 13:59 조회76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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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 주변 옥외 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추진

1. 추진개요

▶ 관련법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진흥에 관한법률(16.1.6개정)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진흥에 관한볍률 시행렬(16.7.7시행)

▶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의미
*옥외광고물의 설치,제한 기준을 완화 지역의 랜드마크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법률에 의해 옥외광고 자유표시 지정

▶ 해외사례
* 뉴욕 맨해턴 타임스퀘어(미국),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영국), 오사카 도톤보리(일본)

▶ 동대문관광특구 주변 지정효과
① IOT와 IT 기술 등을 이용한 건물 미디어, 미디어 폴 등 다양한 연출로 내.외국인 관광 거리 조성 및 상권의 활성화

② 신규 영역에서의 글로벌기업 광고 유치로 광고수입 획기적 증대 및 세계적 명소화
-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오사카 도톤보리

③ DDP 외장패널 등 이용 디지털 미디어 및 사이니지 연출 등의 형태로 세계 최대 곡선 조형 건축물과 함께 환상의 볼거리 제공

④ 동대문관광특구 주변 경제 활성화에 따른 주변산업의 시너지 효과
-조명(을지로), 디지털미디어 산업(세운상가), 디지털영상(충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