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뉴스
  • 고객센터

    동대문관광특구를 찾는 고객 여러분과 동대문관광특구 상인 모두의 건강과 사업이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뉴스

    동대문관광특구를 찾는 고객 여러분과 동대문관광특구 상인 모두의 건강과 사업이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제10대 김길성 중구청장에 바란다 - 동대문패션타운 상가 맞춤형 접근 필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80회   작성일Date 22-06-23 11:05

    본문

    ▲ 박 중 현 (사)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장

    ■ 민선8기 제10대 김길성 중구청장에 바란다 ■

    먼저 중구청장 당선을 축하하며 환영합니다.

    중구는 한국은행과 서울시청이 있는 금융과 행정의 중심이며 서울시 25개구 중에서 가장 많은 시장이 있으며 유일하게 복수의 관광특구가 속한 유통산업과 관광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그 가운데 동대문패션타운은 60년에 걸쳐 축적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연 매출 15조를 견인하고 있는 패션 제조유통의 국내 최대 집적지이자 DDP를 품고 있는 패션에 특화된 관광특구입니다.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의 10만 종사자를 대표해 김길성 중구청장 당선인께 상권과 패션산업을 위한 몇 가지를 제안합니다.

    첫째, 동대문패션타운의 도매시장은 전통시장(전통시장법)이나 대규모 점포(유통산업발전법)로 분류될 수 없는 특수한 도매시장입니다. 따라서 골목형 시장, 상점가형 시장, 백화점, 대형마트와는 다른 맞춤형 접근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전통시장과를 관내에 존재하는 실제 시장, 유통산업과 집적지에 맞도록 업무부서를 조정, 신설해서 구정이 상권의 특성에 맞게 펼쳐지길 바랍니다.

    둘째, 동대문패션타운의 종사자들은 제조, 사무실, 거주지까지 중구에서, 중구민과 함께 패션산업을 영위해 많은 중구민과 경제공동체가 돼 있습니다. 따라서 동대문패션타운과 중구민이 소통하는 프로그램(축제, 매칭 사업, 콘퍼런스 등)을 개발, 상권과 지역주민이 정기적으로 함께하는 자리를 갖는 것이 미래를 위해 필요합니다.

     셋째, 지역주민과 동대문패션타운의 숙원인 서울경찰청 기동본부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함께 애써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상권의 침체가 가속화되고 있어 기동본부의 이전과 부지의 활용이라는 변화가 더욱 필요합니다. 아울러 국립중앙의료원의 이전이나 감염병 전문병원의 상권 근처 설립에 대한 지역과 상권의 의견을 수렴하고 나아가 우리의 편이 돼 주기를 바랍니다.

     넷째, 동대문패션타운은 명동과 함께 관광특구입니다. 구매력 있는 관광객의 유치는 상권과 지역경제를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관광특구 활성화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분야에 구청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공개공지의 활용 확대, 판매시설의 용도변경, 옥외광고물 설치, DDP의 활용 등 상권의 노력만으로는 어려운 부분에 대한 구청의 지원과 공조가 절실합니다.

    다섯째, 중구 관내에서 운영 중인 여러 지원센터의 역할과 업무수행의 정도와 공공에서 지원하는 공간의 활용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를 통해 적재적소에서 필요한 역할과 기능을 제대로 수행토록 감독하고 독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동대문패션타운을 비롯한 각 상권과 업종에 관련된 사업이나 정책의 결정에 앞서 현장의 다수를 대변할 수 있는 정확한 의견을 수렴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