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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관광특구를 찾는 고객 여러분과 동대문관광특구 상인 모두의 건강과 사업이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설 립 근 거
ㅇ 2000. 6월 동대문패션상권일대를 관광특구로 지정하기 위하여 주민, 상인, 종사자,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비영리민간단체 발족
ㅇ 2002. 5월 정부(문화관광부)에서 동대문패션타운을 관광특구로 지정
특구명칭 :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면적585.709㎡)

ㅇ 2004. 1월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등록
ㅇ 2006. 9월 서울시 사단법인허가 (비영리법인등기)
주요사업 :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 활성화, 외래관광객유치, 경쟁력강화관련사업

공식명칭 : 사단법인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회원수 : 약3만명 (고문, 자문위원, 회장단, 대의원(임원), 일반회원 등)
ㅇ 조 직 : 사무국 / 대외협력분과위원회 / 운영분과위원회 / 홍보분과위원회 /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발전연구소 / 해외통상사업지원본부 / 동대문패션혁신포럼 / 동대문의류도매상가대표자회 /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실무자협의회
재정규모 : 연간사업비 약 3억4천만원 (회비수입 1억4천4백만원 + 보조금 2억원)
ㅇ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 문화관광부, 서울시, 중구청, 중소기업청, 한국관광공사,
서울상공회(중구상공회), 무역협회, 한국개발연구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동대문에이전시협회, 동한국패션협회
ㅇ 교류협약(MOU)도시
- 국 내 : 서울시관광특구, 속초시, 제천시, 전남영암군
- 해 외 : 중국광동성복장협회, 광저우시(월수구청) 안휘성우후시, 이우시, 위해시, 성도시, 북경시(서성구),
석가정시, 상해시, 러시아(모스크바중앙구), 몽골(바이양갈구)

서울의 중심부에 전통재래시장과 현대식쇼핑몰이 공존하는 세계최대규모의 패션산업집적지로서,
24시간 도ㆍ소매쇼핑이 가능하고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여 내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쇼핑, 관광명소


- 대형쇼핑몰 31개(도매25/소매6) / 점포수 30,000개(종사자 10만명)
- 1일 유동인구 약150만명 / 외국인방문객 연간 약500만명
- 1일 평균매출액 약500억원 / 연간의류수출액 약30억불


(사)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개요